아스날, 1월 이적시장 대형 영입 예고! 슈틸러 영입전 선두
작성자 정보
- 꽁데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80 조회
- 목록
본문
아스날, 슈틸러 영입에 유리한 위치
Football-Talk에 따르면, 아스날은 2026년 1월 이적시장에서 안젤로 슈틸러(24)를 영입하기 위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제치고 유리한 위치에 있다. 슈투트가르트는 £52m(약 980억 원)의 이적료를 요구하며, 아스날은 이 금액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맨유의 제안이 거절된 후, 미켈 아르테타의 젊은 선수 중심 프로젝트가 슈틸러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는 독일 대표팀 미드필더로, 아스날의 ‘선두주자’ 위치가 주목받고 있다.
슈틸러의 경력: 분데스리가의 다이아몬드
슈틸러는 2023년 호펜하임에서 슈투트가르트로 이적 후 82경기 5골 17도움을 기록하며 급성장했다. 2024-25 시즌 **4경기(분데스리가 2경기, DFB-포칼, 슈퍼컵)**에서 모두 출전, 패스 성공률 92%, 경기당 키패스 1.8회(최근 데이터)로 안정적인 활약을 펼쳤다. 지난 시즌 리그 31경기, 챔피언스리그 8경기에서 팀의 핵심으로 활약하며 분데스리가 최고 미드필더 중 하나로 평가받았다. 그의 **수비 기여도(태클 성공률 68%)**와 공격 전개 능력은 아스날에 매력적이다.
아스날의 전략: 중원 깊이 더하기
아스날은 마르틴 수비멘디, 크리스티안 뇌르고르, 데클란 라이스, 미켈 메리노로 중원이 두텁지만, 슈틸러는 수비형 미드필더로 수비멘디와 조화를 이루며 라이스와 메리노의 전진 플레이를 뒷받침할 수 있다. 그러나 £52m을 투자해 주전 보장이 불확실한 선수를 영입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 아스날은 이적료 협상이나 다른 포지션 보강을 고려할 가능성도 있다. 맨유는 아스날이 물러서면 재도전할 준비를 하고 있다.
팬들이 주목해야 할 포인트
-
슈틸러의 매력: 분데스리가의 ‘다이아몬드’, 아스날 중원에 새 바람 불까?
-
아르테타의 야망: 젊은 선수 프로젝트로 슈틸러 유혹! 이적 성공할까?
-
재정 논란: £52m 투자, 과연 가치 있을까? 팬들 의견 분분!
팬들을 위한 Q&A
Q: 슈틸러가 아스날로 올 가능성은 얼마나 돼?
A: 아스날이 맨유를 제치고 선두! 아르테타의 프로젝트에 끌린 슈틸러, 이적 가능성 높아요!
Q: 슈틸러, 아스날에서 주전 가능할까?
A: 라이스, 메리노와 경쟁해야 하지만, 수비멘디와의 시너지는 기대돼요!
Q: £52m, 과한 투자 아니야?
A: 중원 뎁스는 충분하지만, 슈틸러의 다재다능함은 장기적으로 큰 자산!
#안젤로슈틸러 #아스날 #슈투트가르트 #이적시장 #프리미어리그 #분데스리가 #축구소식

-
등록일 2025.09.28
-
등록일 2025.09.23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