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티어' 英 BBC까지 손흥민 활약에 찬사…"완벽한 이적, 가히 메시급 영향력"
작성자 정보
- 꽁데이스포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조회
- 목록
본문

공신력으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영국 매체 'BBC'의 찬사다.
매체는 7일(이하 한국시간) "축구계에 완벽한 이적이란 게 있다면 손흥민의 로스앤젤레스(LAFC)행 역시 그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그는 합류 후 첫 9경기에서 8골 3도움을 올렸고, 팀은 그의 가세로 강력한 2025 아우디 MLS컵(플레이오프) 우승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토트넘 홋스퍼 FC 커리어 막바지에는 경기력에 의문부호가 따르기도 했다. 일시적인 부진인지 또는 에이징 커브가 찾아온 건지는 명확하지 않았다. 다만 손흥민은 LAFC에서 자신의 하락세가 일시적인 것임을 증명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물론 MLS는 상대적으로 쉬운 리그일 수 있지만 그 자체로 도전이며 항상 적응이 간단한 건 아니다. 유럽에서 온 몇몇 유명한 선수는 이미 MLS에서 실패했고, 팀을 더 나쁘게 만들고는 했다. 반면 손흥민은 관심에 걸맞은 큰 활약을 해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향력만 놓고 보면 메시에 견줄만하다는 평가다. 매체는 "손흥민은 언론 보도부터 티켓 판매와 여전히 세계적인 경기력까지 메시 못지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메시는 2007년 여름 데이비드 베컴(마이애미 구단주)의 LA 갤럭시 이적 후로는 볼 수 없었던 MLS 열풍을 일으켰다. 손흥민은 수치상으로는 메시에게 미치지 못하나 상당한 영향력을 뽐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