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컴, 메시, 그리고 SON. 英 BBC "LAFC의 SON 영입, 축구 역사상 가장 완벽한 이적"
작성자 정보
- 꽁데이스포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 조회
- 목록
본문

영국 BBC는 9일(한국시각) '축구계에 완벽한 이적이 존재한다면 손흥민의 LA FC 이적이 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메이저리그 사커에서의 첫 두 달은 선수(손흥민)이 커리어의 특정 시점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과 클럽이 특정 순간에 최고의 선수를 영입하는 드문 조합이었다'고 했다.
손흥민은 LAFC 이적 이후 9경기에 출전, 8골, 3도움을 기록했다. LAFC는 단숨에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토트넘 홋스퍼에서 지난 시즌 그의 경기력에 의문이 제기되는 순간이 있었다. 33세의 손흥민에게 일시적인 폼 하락인지, 많은 선수들이 30대가 되면 경험하기 시작하는 실력의 저하인지는 명확하지 않았다'며 'LAFC에서의 초기 몇 주 동안의 그의 모습은 강력했다. MLS는 쉬운 수준의 리그일 수 있지만 나름의 어려움이 있고 적응하기가 쉬운 것은 아니다. 유럽의 몇몇 유명 선수들은 MLS에서 실패했고, 일부는 팀을 더 나쁘게 만들었다'고 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달랐다. 강력한 마케팅 능력이 있는 손흥민은 뛰어난 퍼포먼스와 결합했다.
LAFC 경기를 해설하는 데이브 덴홀름은 'LAFC의 대표적 프랜차이즈 스타 카를로스 벨라만큼 팀에 잘 어울리고 있다. 손흥민의 퍼포먼스는 상당히 비슷하다. 경기장 안팎에서 놀라웠다. 그의 영입은 완벽했다'고 극찬하기도 했다.
벨라는 캘리포니아 남서부 해안의 대규모 멕시코 커뮤니티를 대표했다. 손흥민은 LA의 한인 인구를 대표한다.
LAFC 팬 사이트 운영자 트레버 트레이시는 '한국인 커뮤니티는 로스앤젤레스 시에서 멕시코 커뮤니티에 이어 두 번째다. 큰 서포터 그룹 중 하나인 타이거즈는 대다수가 한국인 서포터 그룹이며, 그들은 항상 LAFC가 이곳에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