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스리백 수비 통할까… 오늘 세계 최강 브라질과 평가전

작성자 정보

  • 꽁데이스포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홍명보호 스리백 수비 통할까… 오늘 세계 최강 브라질과 평가전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세계 최강’ 브라질을 상대로 혹독한 북중미월드컵 모의고사를 치른다. 객관적 전력에서 크게 앞서는 브라질과 맞붙어 향후 월드컵 본선 경쟁력을 가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3위의 한국은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브라질(6위)과 친선 평가전을 갖는다. 브라질과의 역대 전적은 1승 7패로 열세다. 한국은 최근 맞대결인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전 1대 4 패배를 포함해 브라질에 5연패를 기록 중이다.
홍 감독은 지난해 7월 대표팀 사령탑 부임 이후 가장 강한 전력을 갖춘 팀을 만나게 됐다. 홍명보호는 지난 월드컵 예선 기간 아시아 팀들만 상대하다 지난달 처음으로 미국, 멕시코 등과 평가전을 치렀다. 월드컵 통산 최다 5회 우승에 빛나는 브라질은 역대 23차례 월드컵 본선에 단 한 번도 빠지지 않고 나선 강호 중의 강호다.
미국 무대 진출 후 9경기 8골 3도움을 올린 ‘캡틴’ 손흥민의 활약 여부도 관심사다. 2010년 A대표팀에 데뷔해 통산 53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앞선 네 차례 브라질전에서 모두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손흥민은 브라질전에 나설 경우 한국 남자선수 A매치 최다 출전 단독 1위(137경기)로 올라선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지휘하는 브라질은 네이마르(산투스)와 하피냐(바르셀로나) 등 스타 선수들이 부상 등으로 전력에서 제외됐지만 여전히 막강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손흥민의 옛 동료 히샤를리송(토트넘)을 비롯해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카세미루, 마테우스 쿠냐(이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유럽 빅클럽 선수들이 여럿 포진해 있다.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OUR NEWSLETTER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VISITORS
Today 9,110
Yesterday 10,776
Max 10,776
Total 1,273,890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