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샬리송의 친구, 브라질 상대로 역사를 쓴다'…브라질도 손흥민 기록 경신 주목

작성자 정보

  • 꽁데이스포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히샬리송의 친구, 브라질 상대로 역사를 쓴다'…브라질도 손흥민 기록 경신 주목

한국과 브라질은 1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맞대결을 치른다. 한국과 브라질은 지난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전 이후 3년 만의 재대결을 앞두고 있다.
브라질 매체 GE는 10일 '손흥민이 브라질전에서 역사를 새로 쓸 것 같다. 손흥민은 브라질전을 통해 한국 대표팀 A매치 최다 출전 기록을 경신할 것이다. 브라질전은 손흥민의 137번째 A매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토트넘 주장이었던 손흥민은 지난 8월 메이저리그사커(MLS) 클럽으로 이적했고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과 차범근 전 감독과 함께 한국 대표팀 A매치 최다 출전 기록 공동 선두에 올라있다. 손흥민은 브라질전에서 두 명의 우상을 모두 제치고 한국대표팀 역사상 가장 많은 경기에 출전한 선수가 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브라질 매체 글로보는 10일 '손흥민의 MLS 입성은 메시와 비교된다. 손흥민의 브라질전 출전은 한국 대표팀 최다 출전 기록을 경신할 예정'이라며 손흥민의 최근 활약을 소개했다.
이 매체는 '한국 대표팀은 손흥민 중심으로 움직이고 브라질과의 경기에서도 상황은 다르지 않다. 손흥민 출전에 대한 기대감이 뜨겁다. 손흥민은 A매치 137경기 출전과 함께 홍명보 감독을 넘어 대표팀 최다 출전 기록을 경신할 것이다. 히샬리송의 친구는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고 언급했다. 또한 '손흥민의 영향력은 LAFC 이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손흥민의 MLS 클럽 입단은 인터 마이애미에 합류한 메시의 영향력과 비견될 정도다. 손흥민은 MLS 9경기에서 8골을 터트렸고 손흥민이 합류한 LAFC는 이미 상당한 마케팅 효과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브라질전을 앞두고 축구대표팀 A매치 최다 출전 기록 경신을 앞둔 것에 대해 "15년 동안 꾸준히 할 수 있었던 자리를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홍명보 감독님이 계시고 차범근 위원님도 항상 대표팀이라는 자리를 영광스럽게 만들어 주셨다. 내가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15년 동안 함께했던 동료들과 함께 역사를 쓴 것에 대해 자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내일 경기에 출전하게 된다면 좋은 경기와 함께 결과를 냈으면 좋겠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하루가 될 수 있었다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홍명보 감독은 손흥민의 A매치 개인 최다출전 기록 경신에 대해 "새로운 사람이 나타나게 되어 있다. 내일 손흥민이 경기에 출전하면 그 동안 한국 대표팀에서 대한민국을 위해 가장 많은 경기를 뛴 선수가 된다. 진심으로 축하한다. 그 동안 손흥민이 한국 뿐만 아니라 유럽 어떤 지역을 이동할 때마다 장거리 이동이 많았고 그것이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그것보다 어려운 일은 없다. 시차가 다른 상황에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좋은 경기력을 발휘해야 한다. 나와 경기 숫자는 같지만 그런 부분에 차이가 있다.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축하하고 내일 좋은 경기를 할 것이라고 기대한다. 내가 가진 다른 기록까지 손흥민이 가져갔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OUR NEWSLETTER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VISITORS
Today 12,144
Yesterday 10,776
Max 12,144
Total 1,276,924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