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희 해설위원 소신 발언..."아시아 역대 최고의 선수는 손흥민"
작성자 정보
- 꽁데이스포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6 조회
- 목록
본문
먼저 한준희 해설위원은 티어 B에 들어갈 인물로 현재 한국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홍명보 감독을 비롯해 일본의 '프리킥 스페셜리스트' 나카무라 슌스케, '말총머리' 김주성을 포함한 총 7명을 언급했다.
이어 티어 B+로는 이란을 대표하는 데드볼 스페셜리스트였던 자바드 네쿠남과 오랫동안 일본의 중원과 후방을 책임진 하세베 마코토, 과거 레스터 시티에서 기적 같은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일궈냈던 오카자키 신지 등 6명을 선정했다.
티어 A-에는 이란의 전설적인 공격수인 알리 다에이와 일본의 살아있는 '레전드 풀백' 나가토모 유토 등 4명이 들어갔다. 다음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전설인 혼다 케이스케와 나카타 히데토시, 그리고 현재 이란의 최전방을 책임지고 있는 메흐디 타레미가 티어 A에 이름을 올렸다.
끝으로 한준희 해설위원은 S등급에 차범근 전 감독, 역대 최고의 선수(GOAT)로 손흥민을 뽑았다.
자연스레 본인이 생각하는 '손차박' 논쟁의 결과를 내놓은 것이다. '손차박' 논쟁은 한국 축구 팬들 사이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토론 주제 중 하나다.
축구 팬들은 1980년대 독일 분데스리가로 넘어가 한국 축구의 힘을 보여준 차범근 전 감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전성기를 맞이하며 한국 축구를 빛낸 박지성, 그리고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인 공격수가 된 손흥민을 두고 '누가 가장 뛰어난 선수인가'를 오랫동안 이야기해 왔다.
한준희 해설위원 역시 '손차박' 논쟁을 피할 수 없었고, 그는 아시아 역대 최고 선수 티어리스트를 선정하며 손흥민을 맨 위에 배치했다.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







